곰 인형의 혼잣말은?
▶ 아무도 없는 방 한구석에 곰 인형이 혼자 앉아 있다. 이 곰 인형이 혼잣말로 뭐라고 했을까?
 다음 세가지 중 마음에 드는 것을 골라보자.
A. 나는 도대체 여기 왜 있는 걸까?
B. 나는 도대체 누구일까?
C. 나는 앞으로 어떻게 될까?



A 를 선택한 사람
: 신체의 지성이 발달한 사람
(본능적인 직관력이 탁월하여 신체적인 지성이 발달한 사람이다. 생각하기 전에 행동이 앞서는 사람으로, 몸이 움직이지 않으면 머릿속이 정리가 되지 않는다. 경험을 바탕으로 사물을 판단한다. 또한 굳건하게 서 있는 이미지이므로 존재감이 매우 크게 느껴지는 유형이다. )

B 를 선택한 사람
: 감정의 지성이 발달한 사람
(사물을 마음으로 받아들이는 감정적인 지성이 발달한 사람이다. 자신이 감정을 중시하며 느낌으로 사물을 판단하려고 한다. 이런 특성 때문에 주관적 판단기준에 따라 결단을 내리기 쉽다. 스스로 자기를 평가하는 이미지나 다른 사람에게 비춰지는 자신의 모습을 중요하게 생각하므로 따뜻하고 부드러운 이미지의 사람이 많다. )

C 를 선택한 사람
: 머리의 지성이 발달한 사람
(머리 지성이 발달한 사람으로 모든 사물을 머리로 생각하고 머리로 납득하려고 한다. 추상적인 사고와 이해력이 뛰어나므로 컴퓨터나 게임을 잘하는 사람이 많다. 단 머릿속에 여러가지 가능성들이 동시에 떠오르기 때문에 결단을 내리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리기도 한다. )



* 방 한구석에 외롭게 앉아 있는 곰 인형은 어릴 적 자신의 모습. 곰 인형의 혼잣말은 누구나 어릴 적에 생각했던 '인생에 대한 의문'을 표현한 내용이다.